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현대 팰리세이드 블랙에디션 합리적 선택

by 내꿈은 종이 2024.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꿈은 종이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가정용 차량인 현대 팰리세이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큰 크기의 자동차를 선호하고 있는 중에서 준대형 SUV의 판매량이 높다는 점이 바로 그 부분이죠

베스트셀러 그랜저도 5m를 넘어서는 전장으로 한국 시장에서 매번 상당한 인기를 누리지만 , 결과적으로 중동이나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는 판매 부진으로 수출을 중단한 바가 있습니다.

반응형

현대 팰리세이드

일본이나 유럽 국가들은 산업 혁명과 함께 불규칙적인 도시 개발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주차공간도 협소하고 도로 폭도 좁기 때문에 크기가 큰 차량을 산다는 건 많은 불편함을 동반하는 경우가 되며 , 우리나라에 비해 과세율도 높은 편입니다.

 

한국은 비교적 교통 인프라나 주차공간이 체계적으로 확보된 국가입니다. 아울러 배기량을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해 왔고

자동차 산업 자체가 국가 경제 기반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장동차가 부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경우도 흔했기 때문에 대형 자동차에 대한 소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시승차량은 현대 자동차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AWD 캘리그래피 블랙에디션 트림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중간 트림 프레스티지까지는 다크크롬 그릴, 캘리그래피 트림만 은색 색감의 그릴이 적용됩니다.

색상은 취향이지만 그릴 색상만으로 엔트리 모델과 구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블루 루프랙과 하단 가니시, 전용 20인치 휠 등이 추가적인 차별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실내에는 전용 어퍼커버와 퀼팅 나파가죽 스웨이드 시트가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디자인에 조금 더 힘이 실리모습을 보이고 있니다. 기존 캐스캐이딩 그릴 대신에

프레임이 두꺼운 대형 그릴을 적용하여 존재감이 상당하다. 양측의 수직형 DRL 역시도 두꺼운 두께로 듬직한 인상을 남깁니다.

 

그릴 최상단의 좌우 측 가니시는 보통의 플라스틱 소재 같지만, 히든 LED램프로 방향지시등이 점등된다. 블랙 에디션 사양이라서 차체 하부를 ㄱ마싸는 가니시까지 유광 블랙색상으로 마감되어 있다.

전면 디자인을 수정한 페이스리프트지만 전체적인 비율로도 밸런스가 훌륭한 편이다. 헤드램프에서 시작되는 수평형의 캐릭터 라인은 테일램프까지 연결됩니다. 보다 정제된 인상을 줍니다. 3열 글라스를 뒷유리와 연결된 랩 어라운드 스타일로 디자인했고 ,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도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똫나 휠 하우스를 두껍게 강조하는 라인으로 SUV의 기동성을 표현하기도 했다. 블랙 에디션의 차별점으로 20인치 블랙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로커패널에도 유광 검은색의 가니시를 부착하여 볼륨감이 더해지는 느낌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테일 램프 그래픽과 범퍼 형상 정도가 변화하였다. 테일램프 그래픽이 전면부와 유사한 수직형이라 전체적으로 통일감이 강조되었습니다.

 

듀얼 머플러 팁도 멋스럽니다. 단 개인적으로 블랙에디션은 바디색상까지 검은색으로 조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신경 써준 티가 됩니다.

실내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으로 수평 형태의 디자인 기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와이드 스크린 아니지만, 베젤을 연결한 12.3인치 스크린, 그리고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었다. 1세대 전 UI인데

그래픽 디자인은 오히려 마음에 든다. 페이스 리프트 이후 4 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과 일자로 연결된 에어벤트 디자인을 적용되었습니다.

 

변속기도 버튼식이라 개방감이 더욱 뛰어나게 되며 , 스웨이드 천장 트리밍이나 엠비언트 라이트, 블랙에디션 전용 다크 어퍼 커버가 고급감을 더한다.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블랙에디션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디자인은 더욱 묵직해졌지만, 팰리세이ㅡ의 점품성 자체는 일상 친화적이다. 대형 SUV 무게감보다는 본질적인 실용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했고 , 승용차의 부드러움과 안락함을 함유한다. 이러 주행감의 차이는 취향의 차이를 판가름될 수 있으나 가장 대중적인 설득력을 품고 있기도 하다.

 

특히 수입차 시장에 의존했던 대형 SUV 분야에 현대차 강점이라고 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운전자 위주의 풍부한 편의장비는 팰리세이드의 존재 의의를 확실하게 피력해 준다는 결론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