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노르웨이 숲 고양이, 노르웨이 숲 고양이특징

by 내꿈은 종이 2022. 12. 29.
반응형

1. 노르웨이 숲이라는 고양이

 

노르웨이 숲은 우리가 알고 있는 고양이의 한 품종으로 인정받은 종류입니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놀숲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합니다.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노르웨이의 수목지대에서 발생된 자연발생종이며 1970년도에 품종을 인정받았고 합니다.

 

2. 주요 특징

털이 길기 때문에 장모종으로 속하며 털이 상당히 풍성한 편입니다.

사자와 비슷하게 가슴과 목에 털이 길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꼬리에도 털이 상당히 풍성한 편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보는 길고양이들과 달리 순식간에 보면 너구리 같이 보이 곧 합니다.

 

그리고 다른 털이 긴 장모종의 고양이들과 달린 털이 상대 적은 적게 빠지는 편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려고 할 때 한 번쯤 생각한 종류입니다.

 

그리고 이 노르웨이 숲은 고양이중에서도 대형으로 속하는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수명은 14년에서 16년 정도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한평생 나와 함께 해준다면 너무나도 행복한 일지만 이러한 평균 수명이라는 게있다는것이 슬프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전보다는 생명에 대한 과학이 늘어났기 때문에 조금은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격은 거의 모든 노르웨이 숲이라고 속하는 품종들은 개냥이로 속하는 편입니다. 평소에는 조용하게 있는 편이지만 강아지와 함께 키운다고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상당히 시끄럽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아지와 함께 있는 다면 필요이상을 울음소리를 내는 경우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사람들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며 애교가 넘쳐 사랑을 더욱 받을 수 있는 고양이입니다.

그리고 지능 똑똑한 편이며 에너지가 넘쳐 관심을 받는 것조차 좋아합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 중에서 노르웨이 숲을 특히 더 좋아하는 이유를. 여기서 알 수가 있습니다.

 

이 고양이 같은 경우는 자연 속에서 발생된 고양이의 종류 중 하나 이기 때문에 건강상에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가끔 드물게 유전적인 병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한 사회이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검사를 한다면 쉽게 찾아낼 수가 있고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노르웨이 숲이라는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울 때에는 무엇보다 함께하겠다는 마음이 꼭 필요합니다. 무언가를 양보하거나 함께하는 시간들을 늘려간다 거나한 수고스러움도 어쩌면 꼭 필요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 책임감도 없이 반려동물과 함께 지낸다는 것 또한 무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함께 하는 반려동물에게는 잘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 지를 먼저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면 일단 0점에서 시작이지 마이너스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도 함께 하는 반려동물이 있다면 그 반련 동물과 함께 오늘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