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순천만 습지 갈대밭 전남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y 내꿈은 종이 2023. 5. 25.
반응형

출처 네이버 검색

안녕하세요 내 꿈은 종이입니다 오늘 다가오는 주말 가족 나들이 하기 좋은 곳 없을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순천 여행하면 딱 생각나느곳인 순천만습지 갈대밭  전남 여행 순천 가볼 만한 곳  관광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순천만습지라는 순천 관광지입니다. 생각해 보면 많은 분들이 이곳을 가을에만 찾아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실 11월 정도에 찾아가면 많은 사람들이 갈대숲 풍경을 보기 위해 찾아가죠? 풍경도 멋있고 날씨도 서늘해서 용산 전망대까지 쭉 걷기에도 괜찮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해가 이 시기에는 더욱 빨리 떨어지기에 노을을 구경하고 KTX 타고 또는 자차를 이용해서 집에 가기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5월 순천만습지 풍경은 어떨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위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현재 순천만 국제 정원 박람회에서 순천만습지 외에도 행사를 하고 있고 해당기간이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양하게 진행을 하고 있기에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놀러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전남 여행을 기준 삼아 순천으로 가볼 만한 곳을 찾는 다면 순천만습지도 한 번 구경해 보시는 것으 추천해 드립니다.

 

 

 


찾아가는 방법 / 입장료

순천만습지는 순천만국가정원과 한꺼번에 구경하기가 좋습니다. 입장료도 이 두곳을 한번에 끊을 수있다는 편리성 때문이죠 

순천만국가정원 과 순천만습지의 입장료 같은 경우 

 

어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입장료가 하나로 묶어 있지만 두 여행지는 사실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차 없이 이 두 곳을 모두 구경하겠다면 스카이큐브 와 갈대열차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순천역에서 순천만 습지로 가기 위해서는 66번 시내버스를 탑승하시면 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66번 버스의 배차 간격이 생각보다 있는 편이라서 타이밍이 안 맞다면 조금 기다려야 할 수 있죠 

그리고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모두 구경을 하겠다고 하면  순천역 앞에서 200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해당 버스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까지만 운행하는 버스라고 하네요!

원래 순천만 습지를 제대로 구경하려면 용산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노을 이 지는 시간이 맞다면 용산전망대도 구경하면 좋겠지만  그것은 그날의 선택에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갈대밭만 구경을 한다면 난이도 있는 코스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해당 다리를 건너면 순천만습지의 압도되는 갈대밭이 펼쳐지게 됩니다. 전국적으로 이렇게 갈대밭이 넓은 곳은 흔치 않고 이러한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이 순천만습지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가을에는 갈색빛으로 분위기가 좋은 갈대밭이 형성이 되지만 현재 5월에 가게 된다면 갈대숲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해당 다리의 높이를 철새의 눈높이와 비슷하게 설계를 해서 눈앞을 가리는 다리가 아닌 더 넓고 멀리까지 시원하게 바라볼 수 있는 명소가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더라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도 있고요!

순천 가볼 만한 곳으로 순천만습지는 이렇게 자연을 크게 훼손하지 않으면서 구석구석 잘 구경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생태를 더 자세히 구경할 수 있는 장소가 따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섬세하게 관리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느낌의 갈대밭도 걸으면서 이곳에는 어떤 생태계인지 아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순천만습지 같은 경우는 5월이 지나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늘을 만들어 주는 장소가 없다 보니 많이 더울 것으로 예상되며 햇빛 또한 강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마실 물 또는 양산정도는 챙겨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릴내용이네요!

마지막으로 순천만습지는 차를 타고 직접 가실수 있다면 제일 편리하겠지만 입장료가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한꺼번에 받을 만큼 국가정원 구경하고 순천만습지도 구경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를 오가는 교통수단인 스카이큐브 와 갈대열차는 이용객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큐브는 별도의 이용요금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전남에 여행을 간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순천만습지 풍경을 소개했습니다.

가을에도 예쁜 명소지만 지금도 가보기 좋은 명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