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양평 용문천년시장 주차장 및 후기 총정리

by 내꿈은 종이 2023.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꿈은 종이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시장음식과 길거리 음식 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추천해 드릴 장소는 먹거리가 풍성하기로 소문난 용문천년시장입니다.

 

용문천년시장은 신선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1차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용문천년시장은 양평의 3대 전통시장 중 하나로 매달 5일장이 열리고 있으며 장날에 경기상생공유마켓을 함께 운영하여 셀러들의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과 지역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탁 트인 대규모 아케이드 아래 등용문 상설무대 및 광장에서 소규모 문화 공연도 진행하기에 먹거리부터 시작하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문화 예술의 시장으로 변화하는 용문천년시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용문천년시장 정보

1. 양평 용문천년시장 정보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시장 2길 11. 층

장날: 매월 5일 과 10일

주차: 가능

네이버지도 나 티맵에서도 용문천년시장으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월 5일과 10일로 끝나는 날이면 용문역 앞에 전통5일장이 열려요. 이름하여 용문천년시장. 제법 큰 규모의 전통시장이라 볼거리가 쏠쏠한 장소입니다.

 

요즘 날씨가 가을이라서 버섯이 참 많이 있는 상황인데 송이버섯, 능이버섯 등등 비싼 버섯들까지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버섯이 철이라서 그런 건지 , 새벽에 농장에서 바로 채취해서 가져온 것이어서 그런지 더 싱싱하고 맛있어 보이는 건 이곳 용문천년시장의 자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은 아까 얘기해 드린 대로 오일장 5,10 단위 열리는 시장으로 행사가 큰 규모입니다. 그래서 장을 보실 거라면 큰 가방 하는 챙겨 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용문천년시장 주차장

2. 양평 용문천년시장 주차장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갈 때 가장 궁금해하는 장소가 바로 주차장이죠 

일찍 도착하거나 운이 좋다면 주차자리에 하시면 되고 그게 없다면 공용주차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에는 다운 3리 소공원방향으로 내려가면 있는 공터가 있는데 시장과 가까워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주차를 하고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불편하다면 조금 더 떨어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공터자체가 상당히 크다 보니 무료 주차를 하시고 편안하게 용문역까지 걸어가시는 것도 방법이니 본인에게 가장 편할 거 같다는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용문천년시장 먹거리, 볼거리

3. 양평 용문천년시장 먹거리, 볼거리

자 이제 이렇게 주차를 완료하고 나면 드디어 용문천년시장을 즐길 차례인데요!

입구에서 시장 구경이 시작되는데 사람들이 오일장이다 보니 많이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는 만큼 그만큼 먹거리와 볼거리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추억의 옛날과자부터 시장해서 사탕 맛있는 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들기름 참기름, 요즘 인맥이 아니면 100퍼센트 참기름 , 들기름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죠!?

그리고 특정가게 같은 경우는 현장에서 볶아서 상품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장뇌삼 같이 귀한 삼들도 쉽게 구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으니 보는 사람들이 현혹될 수밖에 없죠?

처음이야기 한 것처럼 지금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버섯입니다.

그리고 이곳의 놀거리는 바로 경품추첨이 아닐까 싶은데 , 미리 오 신불 들은 온누리 상품권 등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가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천년 먹거리 장터가 있는데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들과 정겨운 노래까지 식사를 하면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꼬치부터 시작해서 양념치킨, 만두, 소떡소떡 등등 다양한 음식들이 맛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이곳의 사람들 인파가 어느 정도이냐면 이곳 천년시장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하면 자리 구하는 게 어려울 정도입니다.

자리가 빈 곳을 찾아서 답니다 보면 도토리 묵도 만날 수 있고 잔치국수, 보리밥 등등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갓 부쳐낸 다양한 전까지 눈만 돌리면 맛있는 것이 준비가 되어 있고 차를 타고 오지 않았다면 반드시 반주를 하고 싶을 만큼 향도 좋고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전통시장이지만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음식들도 준비가 되어 있다 보니 반드시 가볼 만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던 용문천년시장, 용문민속오일장

그리고 공연도 진행하고 있는데 공연은 오전 11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5시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경을 하다 보면 조금 힘들고 피곤할 수 있는데 이때는 아케이드 내 2층에 가시면 고객 쉼터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취식을 하셔도 되고 음악 감상을 하면서 쉬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차가 없는 분들도 용문역을 통해 편하게 오실 수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