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도 부천 갈만한곳 자연생태공원 무릉도원 수목원 꽃구경

by 내꿈은 종이 2023.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꿈은 종이입니다. 오늘은 꽃구경하기 좋은 서울 인근 지역에 경기도 부천 갈만한 곳 바로 자연생태공원 무릉도원 수목원

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장미 구경을 갈려고했다가 다 시들어버린 꽃들에 속상해서 주변 경기도에 가볼 만한 곳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장소입니다. 그럼 바로소개해 드리죠!

부천 식물원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660

영업시간 매일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하며 다음날 휴관

연락처 032 320 3000

연휴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휴장 하면 어쩌나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아서 전화를 해보니 다행히 오픈했더라고요

부천 식물원은 이름이 여러 가지여서 많이 헷갈리는데 사람들이 찾는 자연생태박물관, 무릉도원수목원 도 여기 부천 식물원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차 또한 바로 앞에 있는 장미공원 공영주차장에서 최초 30분 300원으로 시작하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매표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입장료가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곳마다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어디 갈지 정하고 가야 합니다. 자연생태박물관 /. 3D 입체 영상관 / 식물원 이렇게 3군데 가 있기에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식물전시관에서는 부천의 산과 꽃, 식물의 약과 독, 식충식물, 기생식물, 역사로 알아보는 식물들 등 다양하게 식물에 대해 배울 수가 있도록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야생화 도감을 비롯해 다양한 식물 관련 책들을 보유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식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기초부터 차분히 배워볼 수 있겠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섹션별로 수생식물,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나비정원으로 가는 길 원하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어차피 다 이어져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벌써부터 여름이 햇빛이 강하게 내리는 날씨인데 경기도 갈만한 곳을 찾는 분들에게는 자연생태공원은 실내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니 아이와 오시기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열대 식물관 나비정원에서는 알 애벌레 번데기 성충의 단계별 나비 한살이 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자연의 생태체험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넓은 야외에도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천천히 다니며 풀 내음을 맡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때가 그런 건지 유독 경기도 수목원에서 나비들이 많이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앉아 쉬거나 피크닉을 가볍게 할 수 있도록 그늘진 곳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바로 위쪽엔 옛 농경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초가한옥을 복원해 농가생활을 연출해 놓은 농경유물전시관이 있습니다. 안채 사랑채 뒷채와 외양관 장독대 전통 생활용구등을 관람할 수 있고 농작물을 키우고 있는 텃밭도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는 조금 작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연못에서 볼 수 있는 무릉도원 수목원의 상징인 절리석의 기암절벽과 폭포 현실의 고민과 더러움을 연못과 폭포를 통화하며 정화시키고 현실세계로부터 이상세계인 무릉도원으로 들어가면 수목원이 펼쳐진다는 뜻을 춥고 있다고 합니다.

 

사슴과 기린을 만날 수 있는 토피어리원에서는 다양한 꽃구경도 해볼 수 있는데 바로 내리쬐는 햇빛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야외활동을 계획중시라면 자외선 차단을 단단히 예비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나비의 흡밀식물을 식재해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노랑나비 가 출현하고 봄 여름 가을까지 야외에서 나비를 관찰할 수 있는 야외나비정원입니다.

 

이곳이 아니어도 나비는 어디서나 볼 수 있었지만 꼬꼬마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더 편하고 친근하게 구경하더라고요!

하늘빛 잔잔한 호수에 녹아 있는 하늘호수로 진입합니다.

최근에 이렇게 울창한 버드나무를 본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큰 버드나무가 있습니다.

잔잔하고 고요한 물가에 비춰 보이는 하늘빛 풍경을 감상하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장소로 이곳에선 화살나무 나 꽃창포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해서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산책로도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참에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준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