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전문가는 말합니다.삼부토건 주가 전망 우크리이나 재건 관련주에 대하여

by 내꿈은 종이 2023.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꿈은 종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삼부토건 주가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기업은 최근들어 우크라이나 토목 건설 사업으로 엮인 해당 종목이기에 요즘 가장 핫한 이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시작하겠습니다.

목차

    • 삼부토건 주가 전망에 대하여
    • 기업 재무와 종목 차트에 대하여
    • 종목 토론실에 대하여
    • 투자 방향성에 대하여

삼부토건 주가 전망에 대하여

주가 전망은 지금 현재도 그렇고 작년에도 그렇지만 좋은 방향이라고 판단됩니다. 1개월 만에 4배 가까운 사승률을 보여준 기업으로 전망은 좋다고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 조정이 들어올지 모르는 상황이고 여기서 반 토막이 났다가 또 지금 주가의 2배가 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만

 

정치 테마 종목으로 엮이면 흔히 볼 수 있는 황당한 상황이기에 놀라운 상황도 아닙니다. 다만 해당 기업을 좋게 본 진짜 재료는 우크라이나 재건과 건설의 슈퍼 사이클에 있습니다.

 

그와 관련한 상승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상승은 보너스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주가에서 다시 제가 해당 종목을 다뤘을 때 주가인 1500원 정도로 떨어져도 여전히 좋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해당 종목에 투자를 하는 것은 자유지만 분명히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작년에 주가가 1000원 일 때 해당 종목을 몰랐던 것 알았는데 도 사지 못했던 것 제 블로그를 몰라서 오를 것 같다는 정보 자체도 몰랐던 것입니다. 

투자는 그 대가가  무엇이든 반드시 특정 대가를 치르고 돈을 벌어가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금액이든 시간이든!

 

기업 재무와 종목 차트에 대하여

시가 총액 7512억 원을 형성하고 있는 삼부 토건은 만년 적자 상황이라 PER 실적 대비 주가 측정 따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도 기술적 분석으로 차트 위주로 보는 게 낫겠다고 전달되었습니다.

해당 기업은 순도 높게 건설 관련 사업만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상한가 말아 올리면서 이상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그 정도는 아닙니다. 심지어 코스닥도 아닌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무시하면 안 될 기업입니다.

하지만 재무제표 부분을 보면 기대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의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투자할 만한 종목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맨날 적자만 내다가 1번 흑자 내면 신나게 올라가는 게 주가 턴어라운드라는 이슈가 있습니다.

월봉차트로 보면 제가 언급했을 때 보다 100 퍼센이상은 우습게 올랐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그때와 동일한 관점으로 볼 순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조정이 조금 강하게 들어와서 2천 원대 보여주고 1천 원 주가까지 슬슬 피 말리면서 빠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상한가 계속 나오는 데 정신 팔려서 이상한 행동을 하면 안 된다고 판단됩니다.

 

결론은 지금부터 계속 오르면 보내주는 것이 좋은 판단일 것이고 이번 주 안으로 하락을 한다면 조금 사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은 방향입니다.

종목토론실에 대하여

종목토론실 민심을 보면 다른 정치 테마까지 언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해당 방 같은 상황은 상승과 하락에 대한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투자방향성에 대하여

삼부토건 주가 전망 자체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투자 매력도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언제나 현명한 전략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